미국에서 가장 큰 Farmers‘ Market
Dane County Farmers' Market
Dane County Farmers’ Market (dcfm.org)
Homepage
Producer Only Farmers' Market in Madison Wisconsin. Largest in the Nation
dcfm.org
Dane County Farmers' Market은 미국 위스콘신주 매디슨에서 열리고, 지역 농부와 작은 생산자들이 직접 판매하는 시장입니다. 매디슨의 Capitol square에서 열리는 이 Farmers' market은 약 220여 개의 판매상이 참여하며 미국에서 가장 큰 Farmers' market이라고 합니다. 2024년인 올해에는 4월 16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6시 15분부터 오후 1시 45분까지 Farmers’ market이 열립니다. 위스콘신주는 dairy state라 불릴 만큼 낙농업이 발달해 있어 Farmers’ market에서 직접 만든 치즈와 같은 질 좋은 낙농제품 및 신선한 농산물과 꽃, 꿀 등을 살 수 있습니다. Capitol을 둘러싸며 많은 마켓이 줄지어 열리고 사람들도 많이 모여 있어 물건을 사며 한 바퀴 둘러보면 1~2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Capitol Square는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어 음식을 사서 잔디밭에 앉아 먹고 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1시 45분까지라 돼 있지만 모두 철수하는 시간이 1시 45분이고 일찍부터 물건이 팔리기 때문에 오전 중에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Farmers' Market 목표
위스콘신 주의 농산물 생산자들에게 직접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생산 농산물의 판매와 홍보를 강조함으로써 지역 농업과 경제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생산물을 제공함으로써 매디슨 지역의 더 건강하고 활기찬 식품 환경에 기여합니다. 농부와 도시 주민이 직접 소통하며 농산물 생산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회적 만남과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매디슨 지역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위스콘신 주의 전통을 보존함으로써 이 유산이 계속해서 가치 있게 여겨지도록 합니다.
추천 품목
마켓에 가면 제일 줄이 긴 곳이 있는데요, Stella의 spicy cheese bread가 유명합니다. 따끈따끈하게 갓 구운 빵 안에 치즈가 들어있어 바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스파이시한 맛은 거의 없어서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그 밖에도 일반 마트에선 구하기 어려운 채소들도 (green onion 등) 꽤 있고 구워 먹는 치즈도 인기가 많습니다.


주차
capitol 주변은 일부 차량 통제가 되어있고 사람들이 워낙 많아 overture center garage에 주차하는 걸 추천합니다. 마켓과 도보 1분 정도로 가깝고 주차비용도 한 시간에 1불로 저렴합니다.
Overture Center Garage - Google 지도
Overture Center Garage · 318 W Mifflin St, Madison, WI 53703 미국
★★★★☆ · 주차 빌딩
www.google.com

총평
우리 가족은 저번주에 이어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 오전에 와서 구경하며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사서 점심으로 잔디밭에서 먹으면 피크닉 온 느낌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규모도 크고 판매하는 물건이 다양하고 이것저것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 매디슨에 방문하신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월의 매디슨 날씨는 소나기가 간간히 오긴 하지만 미세먼지가 없어 청명하고 맑고 나무들은 초록잎이 무성해서 밖에 있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 날씨를 즐기러 부지런히 나들이 다녀야겠습니다.

